제주도-한국수자원공사 탄소중립 협약
입력 : 2025. 11. 23(일)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지난 21일 제주도청에서 오영훈 도지사와 '그린수소 활성화 및 203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재생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제주도와 국내 최대 물 에너지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수자원공사가 협력해 제주도 내 신규 그린수소 생산기지 구축과 관련 기술 공유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실증운영 경험과 물관리 분야 기술력을 활용해 제주의 재생에너지를 연계한 그린수소 신규 사업 모델을 추진해 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생에너지 기반 그린수소 생산기지 구축사업 개발 협력 ▷대체수자원을 활용하는 에너지 연계형 수전해 기술 적용 및 운영기술 공유 ▷청정 물에너지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 ▷탄소중립 및 청정에너지 확산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등이다.



서귀포종합복지관 돌봄봉사자 간담회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지난 21일 어르신 안부 확인을 진행하는 혼디모영봉사단(단장 이덕심)과 케어뱅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돌봄활동 소감을 나누고 2026년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고 ▷인권교육 ▷돌봄활동 2025년 성과 공유 ▷봉사활동 소감 나눔 ▷향후 활동 계획 안내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 선사시대 체험

(재)제주문화유산연구원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센터장 강영제)는 지난 21일 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전곡리선사박물관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연계한 선사시대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이한용 전곡리선사박물관장의 1970년대 한탄강변에서 발굴된 주먹도끼 이야기를 시작으로 전곡리선사박물관 설립 배경 및 전곡리 유적 역사 설명에 이어 돌도끼 제작 과정 시연 및 체험이 진행됐다.



함덕의소대 취약계층 주택 안전점검

함덕의용소방대(대장 고형길·강정임)는 최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대원들은 ▷주택 내 전기·가스시설 점검 ▷기초소방시설 설치 여부 확인 ▷화재위험 요소 제거 안내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생활 안전 향상에 기여했다.

함덕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대상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1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