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위탁지원센터 행복하우스 지원 협약
입력 : 2023. 02. 03(금)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양창근)는 지난 1일 양연숙 제주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팀장의 후원으로 위탁아동 주거지원사업 행복하우스 운영 협약을 진행했다.

행복하우스는 대학진학 및 취업 등의 사유로 독립생활이 필요한 위탁아동,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저렴한 월세로 주거를 지원하는 주거안정지원사업으로 양연숙님이 2018년부터 연동소재의 원룸을 무상으로 지원해 운영하고 있다.

양연숙님은 "독립을 시작하는 위탁아동들이 주거비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길 바라는 마음에 원룸지원을 결심했으며,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하우스는 2018년 개소 이후부터 현재까지 5명의 아동들이 안정적으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서부소방서장 렛츠런파크 안전컨설팅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김영호)는 2일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한 관서장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렛츠런파크 제주'는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로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관계인에 의한 안전하고 신속한 대피 유도가 필수이다.

이날 컨설팅을 통해 피난계단, 비상구 등 피난시설의 위치를 토대로 재난 발생 시 최적의 피난 방향을 설정해 다수의 고객을 안전하게 피난 유도하는 방안이 중점 교육됐다.

김영호 서장은 "소방시설의 유지관리와 더불어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안전요원들의 신속한 초동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화재 등 재난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중문농협 감귤 간벌 발대식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 1일 고품질감귤 생산 기반을 갖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2023년도 감귤원 간벌 추진 결의대회 및 발대식'을 서귀포시 상예동 소재 과수원에서 진행했다. 제주도, 서귀포시, 도농업기술원, 농협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간벌 발대식에선 결의문 채택과 간벌작업단에 엔진톱·안전화 전달,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교육, 간벌 파쇄 작업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제주도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임)는 지난달 31일 제주특별자치도 새마을회 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해 2022년도 사업결산과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했다.

또한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운동으로 200만 그루 나무심기, 자원순환 실천운동, 2040 플라스틱 제로섬 만들기운동에 적극 앞장 서기로 결의했다.



새마을문고제주도지부 정기총회

새마을문고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유철수)에서는 지난 1일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 회의실에서 임원 및 이사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해 2022년도 사업실적보고 및 결산승인과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 예산(안)에 대해 의결하고 올해에도 책 읽는 제주사회 만들기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서귀농업기술센터 직원 역량강화 교육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윤)는 2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센터 내 키위 전시포에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인의 키위 재배 당면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직원 자질 함양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양창희 기술보급과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키위 겨울 전정 등 주요 핵심 재배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주)진바이오 취약계층 친환경 락스 전달

주식회사진바이오(대표 진옥화)는 지난 1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60만원 상당의 친환경 락스 240개를 전달했다.

친환경 락스는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적십자사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한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 고향사랑 기부

제주출신인 고영진 국립순천대학교 총장이 2일 제주자치도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500만원을 전달했다.

고영진 총장은 함덕 출신으로 제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농생물학과 석·박사를 취득한 후 순천대학교 식물의학과 교수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9년 제주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도외 국립대학인 순천대학교 총장에 취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6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