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관광 체계 구축 학술대회 개최
입력 : 2023. 01. 26(목)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대학교는 제주 스마트관광 체계 구축을 위한 새로운 시도의 일환으로 '문화관광콘텐츠로서의 제주'라는 주제로 선문대학교 문학이후연구소, 선문대 인문미래연구소와 공동으로 지난 17일 제주대 인문대학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제주대 탐라문화연구원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주 문화관광콘텐츠 활용 방안1, 2 (김민수·모희준, 선문대)를 비롯 총 6편의 논의가 진행됐다.





월정 어촌계 설맞이 해안 청소 활동


구좌읍 월정 어촌계(계장 고영범)에서는 지난 19일 소속 해녀와 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정 해안변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해안변에 밀려온 바다 쓰레기와 바위 등에 쌓여 있는 해양 쓰레기 등을 수거해 쾌적한 구좌바다 만들기에 앞장섰다. 월정리 어촌계는 지속적으로 해안변을 예찰, 관리하고 정화 활동을 전개해 아름다운 구좌 청정바다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 희망나눔 성금


NH농협은행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 19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 긴급지원, 희망풍차 결연지원, 밑반찬 나눔 등 인도주의 활동에 성금을 사용한다.





느영나영농원 이웃돕기 성금


서귀포시 색달동 소재 느영나영 농원(대표 강진보)은 지난 20일 예래동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감귤체험 활동 수익금 가운데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나의웅 예래동장은 "느영나영 농원에서 경기침체에도 3년째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솔선 수범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제주국제교육원 복지시설 위문금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지난 20일 제주시 화북2동에 있는 가롤로의집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들을 격려하고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설맞이 위문금을 전달했다.





건도개발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주식회사 건도개발(대표 고민혁)은 지난 20일 동홍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설 명절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45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