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감귤분야 워킹그룹 회의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입력 : 2022. 12. 06(화) 00:00
서귀포시는 최근 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2023년 감귤분야 주요정책 설명 및 농업현장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농업인단체, 지역 농·감협, 농업기술센터 등 실무진으로 구성된 '감귤분야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감귤 수확기 인력 지원 방안 ▷토양피복 자재 적기 공급 ▷비상품감귤 유통 처리 대책 ▷고령목·저품질 극조생 감귤 품종갱신 지원 ▷청년농업인 육성 챌린지 100 지원사업 대상품목 선정 ▷제습·전기난방기 지원으로 농가부담 감소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서귀포청년회의소 회장단 이·취임식


서귀포청년회의소는 지난 3일 JC회원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 파크선샤인호텔에서 '송년의 밤 전역식,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요한 회장의 뒤를 이어받은 2023년도 박낙원 회장은 "제주지역 경제와 문화발전을 위해 서귀포청년회의소가 멈추지 않고 더욱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주자치도교육감기 전도합기도대회


제16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기 전도합기도대회가 지난 3일 제주시 사라봉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대회결과 초등부 종합우승은 송당초, 준우승 삼성초, 종합3위는 제주중앙초가 차지했다. 중등부는 신산중이 종합우승을, 제주서중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종합3위는 제주동중이다. 고등부 종합우승은 영주고, 준우승 성산고, 종합 3위는 제주중앙고이다.





탐라전설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탐라전설(주)(대표 윤희금)은 지난 2일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윤봉·김경용)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오라동부녀회 저소득 가구에 김치 전달


제주시 오라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금환)는 최근 지역 내 저소득 14가구에 밑반찬과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오라동부녀회는 매달 반찬 나눔 행사는 진행하고 있다.





제4회 스마트AI SW경진대회 개최


제주대학교 SW(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은 지난 1~3일 제주 덕천연수원에서 제4회 스마트AI SW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후원한 이번 경진대회 대상은 'ADHD 환자의 증상기록과 치료를 돕는 서비스 개발'의 NewPhills팀(제주대 장욱, 이진이, 오상현, 김현수, 김한율)과 '딥러닝과 엣지디바이스를 사용한 말벌 모니터링 시스템'의 군집분석가팀(안동대 황호석, 박종국, 조우식)이 받았다.





제주은행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제주지역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임직원은 지난 3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를 찾아 '신한금융그룹과 함께하는 2022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120여명이 참여해 담근 김장김치 2550kg(1000포기)은 독거노인 지원센터, 복지단체 등 50개 시설에 나눠 전달됐다. 제주은행과 제주지역 신한금융그룹은 2008년부터 매년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67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