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취약계층 관광 기회 확대되길”
입력 : 2022. 12. 02(금) 00:00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제주도관광협회 관광 이용권 후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지난달 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에 관광취약계층의 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관광 이용권 1494만4000원을 후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겨울방학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가 제주도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관광 향유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관광 이용권은 도내 5성급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유명 관광지 패키지 입장권, 도자기 체험권으로 구성돼 총 64명, 18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제주도 김애숙 관광국장은 "아이들이 제주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탐나오의 지역사회 상생가치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도내 취약계층의 관광기회 확대를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주소방서 요양원 화재안전 컨설팅

제주소방서(서장 고재우)는 1일 제주시 소재 다올요양원, 효사랑요양원에 대해 소방서장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에서는 ▷소방시설 점검 및 가동상태 확인 ▷최근 화재사례 공유 ▷화재 위험요소 사전 제거 당부 ▷자율적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 점검이 이뤄졌다.



외도초 특수교육 대상 학생 통합체육

외도초등학교(교장 강승희)는 4학년 특수교육대상자가 소속된 통합학급(2개 학급)을 대상으로 통합체육를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외도초에 따르면 통합체육은 제주도 장애인체육회의 교구 지원(200만원 상당)을 받아 이뤄지고 있다. 농구형 게임, 하키형 게임, 율동, 체육활동과 함께 안전을 주제로 2학기 체육 시간을 통해 운영 중이다.



한라일보, 신창중서 찾아가는 인성교육

한라일보는 1일 신창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2 뉴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제주NIE학회 이현화 강사는 '미디어 생산 소비 공유시 필요한 인성덕목'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신제주로타리클럽 김장김치 나눔

국제로타리3662지구 신제주로타리클럽(회장 이경훈)은 지난달 26일 사회복지법인 성심원 사랑의집을 방문해 배식 지원과 함께 김장김치 800㎏을 전달했다. 또한 화북주민센터와 용담동주민센터에 각각 김장김치 300㎏을 전달했다.



한라언론인 클럽, 정기총회서 2022 자랑스런 한라언론인 시상

한라 언론인 클럽은 11월 30일 서울 프레스 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2022 자랑스런 한라언론인'에 이중근 경향신문 논설주간과 오승훈 문화일보 편집국장을 선정해 시상했다.

한라 언론인 클럽은 "이중근 주간과 오승훈 국장은 우리 사회 여러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해법을 제시해왔다"며, "제주 출신 언론인의 위상을 높이고 고향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밝혔다.

한라 언론인 클럽은 1998년 제주 지역 발전에 유익한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주도 출신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현재 20여 개 중앙 일간지와 방송사, 통신사 소속 기자들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이중근 주간은 서귀포시 출신으로 경향신문에서 정치부장과 논설위원 실장을 지냈으며, 오승훈 국장은 서귀포시 출신으로 문화일보 경제산업부장과 편집국 국차장을 역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78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