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담다-제주다 우수자활생산품 선정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8. 12(금) 00:00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순아)는 지난달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진행한 '2022년 우수 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자활기업인 제주담다의 '메깨랑~제주까까'와 영농조합법인 제주다의 '조릿대소금'·'귤피소금'이 우수자활생산품(굿스굿스·Good's oods)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는 전국 자활 생산품의 대표 상품 발굴 및 품질 향상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선정된 우수자활생산품에 대해서는 상세설명서 제작, 온라인 쇼핑몰 입점, 품질개선, 시제품 개발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대 학부모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지난 3일 제주시와 10일 서귀포시에서 제주도내 중·고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보습득이 어려웠던 학부모들에게 제주대 입학정보를 제공해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응하고 자녀 진로설계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검찰-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봉사활동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위원회 서귀포지구(회장 강승해)는 지난 10일 제주시 함덕리에 소재한 장애인생활시설인 혜정원(함덕 아가의 집)을 방문해 생활실 및 주변청소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장애우들의 생활실에 필요한 30만원 상당의 락스, 세탁세제 등을 지원했다.



제77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회장 이기창)는 11일 제주시청 앞에서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 게양을 권장하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태극기 200여 개를 무료 보급했다.



안덕면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도시락’ 나눔

서귀포시 안덕면새마을부녀회(회장 강복덕)는 지난 10일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 돌봄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이 직접 만든 도시락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00여 가구에 전달됐다.



천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방역

서귀포시 천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미, 허종헌)는 지난 8일 무더운 여름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거주하는 쪽방촌 주거취약가구 30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해충·방역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애월농협 다문화 여성대학 개강

애월농협(조합장 김병수)은 지난 10일 농협 대회의실에서 결혼이주여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다문화여성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다문화여성대학은 다문화 이해, 가족 이해 교육 등으로 꾸려질 계획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6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