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사 환경부-도로공사와 자원순환 협약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입력 : 2022. 06. 27(월) 00:0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배출되는 투명 페트병을 새활용하는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3일 죽전휴게소에서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SK지오센트릭,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함께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휴(休)-사이클'은 휴게소에서 배출된 폐자원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5개 기관·기업은 폐페트병을 고품질의 재활용 원료로 재생하기 위해 수거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고객 참여형 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휴게소 이용객 및 일반국민 대상 자원 재활용 촉진활동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제주도혈액원 중장년헌혈자 프로모션 개최

대한적십자사 제주도혈액원(원장 신건산)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자동차극장에서 헌혈자와 가족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헌혈자의 날 기념 '가족과 함께하는 중장년헌혈자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일도2동적십자봉사회 장애가족 나들이 행사

제주시 일도2동적십자봉사회(회장 고숙희) 지난 18일 성인발달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44명과 함께 북촌돌하루방미술관에서 식물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등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구좌119·의소대 하도초 응급처치 교육

동부소방서 구좌119센터(센터장 신용필)와 구좌의용소방대(대장 허광호·백문선)는 지난 24일 제주시 구좌읍 하도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성산초등학교 열린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성산초등학교(교장 고홍현·전교어린이회장 강소윤)는 지난 24일 교내에서 진행한 열린나눔장터 수익금 10만7160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에 기부했다.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건입동에 쌀 기탁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회장 김완숙)은 지난 23일 제주시 건입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쌀 300㎏을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회장과 임원, 이사 이·취임식 축하 쌀화환으로 마련됐다.



하늘요양병원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동참

제주하늘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제주하늘요양병원(이사장 강길승·병원장 김영덕)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실시하는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에 동참해 따뜻한 나눔 실천을 약속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51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