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중앙도서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입력 : 2022. 05. 20(금) 18:26
제주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강희경)은 오는 23일부터 6월 6까지 구독중인 전자자료를 널리 알리고 학교 구성원의 학술정보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누리미디어, 미디어한국학, 엘스비어, 엡스코 등 총 22개의 국내외 주요 전자자료 공급사가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자료를 소개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려면 제주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jejunu.ac.kr)를 통해 게더타운(Gather Town, 메타버스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입장해 박람회 맵으로 접속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부스참가자는 각 온라인 부스별로 제공되는 아이패드, 에어팟,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기, 외장하드 등 다채로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강희경 중앙도서관장은 “게더타운을 활용한 박람회를 통해 대학구성원들이 도서관 전자자료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구성원의 학습과 연구에 도움에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도서관이 이용자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31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교육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