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GTEP사업단-헬리오스 업무협약
김채현 수습기자 hakch@ihalla.com입력 : 2022. 05. 20(금) 00:00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무역학과 허윤석 교수, 이하 GTEP)은 지난 18일 제주 천연화장품 전문기업인 (주)헬리오스와 해외 수출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SNS 마케팅, 해외 바이어 발굴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주대 GTEP 사업단 학생들은 기업을 도와 무역 실무 전반을 체득하고 기업은 학생들을 통해 해외수출의 기회를 얻는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학생 모두가 '윈윈'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사업단은 기대하고 있다.



한림공고 전기·에너지·자원산업 협약

한림공업고등학교와 전기·에너지·자원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대표기관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지난 17일 전기·에너지·자원산업의 능력중심사회 구현과 인력양성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앞으로 ▷고교학점제 운영 및 교육생 모집과 사후관리 ▷인력수급 활성화를 위한 자료 및 산업정보 공유 ▷인력양성을 위한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직업능력개발 사업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인적자원위원회는 고교학점제의 본격적 시행에 대비해 전기 분야의 학교 밖 교육 운영 선점에 나선다.



감귤박 활용 친환경 포장지 개발 협약

(주)월자제지 (대표 이창용)와 애니페이퍼(대표 정승하), (주)굿페이퍼(대표 송진우)는 지난 18일 (주)월자제지에서 감귤박을 활용한 친환경 포장지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감귤박(감귤슬러지)은 도내 감귤가공공장에서 가공후 발생하는 부산물로 이를 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존은 물론 감귤포장상자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서귀포해경 유인도서 안전관리 점검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김진영)는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여름철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유인도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관광객 및 수상레저 활동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우도, 가파도, 마라도 등을 중심으로 위험구역과 안전관리 시설물 실태를 파악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대신119 강정동 해녀 심폐소생술 교육

서귀포소방서 대신119센터(센터장 문경진)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강정동 어촌계 해녀 4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해녀 어업 중 동료의 심정지 발생 상황을 대비해 추진됐으며 심정지 상황 인지, 구조 후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했다.



한경119 행복뜰요양원 소방안전교육

서부소방서 한경119센터(센터장 윤상철)는 19일 행복뜰요양원에서 직원 및 노인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해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56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