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제주 여행..전세기부터 플로깅까지 다양
입력 : 2023. 05. 23(화) 17:00수정 : 2023. 05. 24(수) 20:04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창조센터 협업팀, 플로깅·숙박·항공권 연계 상품 개발
3월 첫 운항 댕댕이 제주 전세기 현재까지 완판 행렬
제주도 반려동물 함께 뱃길 이용 관광객에 지원금도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팀인 '픽-플레이-러브'팀이 반려동물 동반 플로깅 제주 여행 상품을 개발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펫산업 전시회 '2023 메가주 일산'에서 선보였다. 제주창조경제센터 제공
[한라일보]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상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반려동물이 보호자의 옆 좌석에 앉아 제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전세기부터 친환경 여행문화인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까지 소재도 다양해지고 있다.

23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피터페터, 그린그림, 오래오랩 등 제주센터 3개 보육기업으로 구성된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팀인 '픽-플레이-러브'팀이 반려동물 동반 플로깅 제주 여행 상품을 개발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펫산업 전시회 '2023 메가주 일산'에서 이를 선보였다.

이번 여행 상품 개발은 지난 4월부터 진행돼 온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과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통해 이뤄진 것이다. 그동안 반려동물 여행을 촉진하고 유기동물 발생 방지 캠페인을 진행해온 이들 기업은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 여행을 하고 싶어도 상품이 없어 안타깝다는 의견에 따라 친환경 문화인 플로깅을 접목해 상품을 만들게 됐다"며 "이번 행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협업팀은 앞으로 크라우드 펀딩 등을 통해 플로깅과 반려동물 숙박·항공권을 연계한 패키지를 구성해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제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 반려동물 전용 전세기 사진. 한라일보DB
항공기 기내에서 반려동물이 보호자의 옆 좌석에 나란히 앉아 제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제주도 반려동물 전용 전세기(댕댕이 제주 전세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한국관광공사와 반려동물 여행플랫폼 '반려생활', 소형항공사 '하이에어', 펫전세기 예약플랫폼 '펫엔젤'가 함께 반려동물 동반 비행기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만든 상품으로, 지난 3월 첫 운항해 매월 운영되고 있으며 이달 현재까지 완판이 계속되고 있다.

이밖에도 제주도는 반려동물을 동반해 뱃길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도 지원금 3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90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경제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