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 대전환'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십 포럼 개막
29일까지 '위드코로나, 제주경제의 대전환'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강연 …사전행사로 27일 수출상담회
문미숙기자 ms@ihalla.com입력 : 2021. 10. 27(수) 17:25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메세나협회가 주최하는 '2021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십 포럼'이 '위드 코로나, 제주경제의 대전환'을 주제로 27~29일 사흘간 제주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열리고 있다.

 포럼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28일 오전 개회식에 이어 오경수 제주미래가치포럼 의장과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의 온라인 강연이 준비된다. 29일에는 제주상공인 포럼(온라인 좌담회)과 상공대상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27일에는 포럼 사전행사로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FTA활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제주자치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주관하는 '청정바이오산업 국내 우수 수출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번 상담회에는 롯데마트(해외수출파트), (주)에스에스엠글로벌, 희창물산(주) 등 10개 수출기업 관계자와 제주 청정바이오 기업 15개사가 참여해 1:1 상담이 진행됐다. 수출성사율을 높이기 위해 상담회 현장에서 1:1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참여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2021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십 포럼 사전행사로 27일 제주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청정바이오산업 국내 우수 수출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열렸다.


 특히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상담회 2개월 전부터 우수바이어 발굴을 위해 참가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참여기업 제품홍보영상을 제작해 해외 바이어에게 제공하는 등 지역의 우수한 청정바이오 제품 알리기에 주력했다.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업계 관계자는"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해외수출박람회 참가가 힘든 상황에서 모처럼 대면 수출상담을 하게 돼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많은 기업들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만큼, 일상이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경제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