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에 구매' 제주농협 온라인 지역센터 오픈
오픈 기념해 11일 초당옥수수 라이브방송로 판매
문미숙기자 ms@ihalla.com입력 : 2021. 06. 10(목) 15:09
농협제주지역본부가 제주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제주농협 온라인 지역센터'를 제주시 전농로에 11일 오픈한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고성만)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130㎡ 규모의 제주농협 온라인 지역센터(전농로 38, 지하1층)를 11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을 기념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https://shoppinglive.naver.com/livebridge/154223)에서 초당옥수수를 라이브방송으로 판매한다.

 제주농협 온라인 지역센터에서는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서부터 라이브방송 진행, 상품 이미지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등 제주 농산물 온라인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작년 한 해 전자상거래(홈쇼핑·온라인)로 감귤, 만감류, 깐마늘, 초당옥수수, 미니단호박, 당근 270억원어치를 판매했다. 올해는 3300억원을 판매 목표로 삼아 전자상거래사업을 추진중이다.

 고성만 대표이사는 "제주농협 온라인 지역센터 오픈을 계기로 기존 도매시장과 유통업체 중심의 유통경로를 다변화하고, 온라인 채널판매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으로 농산물 판매를 확대하는 허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