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현장 목소리 의정활동 반영".. 12일부터 민생경청투어
한달간 월동무 재배 현장 등 찾아 1차산업 분야 정책안 마련
작성 : 2025년 07월 11일(금) 13:50

2024년 문대림 국회의원 민생경청투어.

[한라일보]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국회의원(제주시갑)이 의정활동 휴식기를 맞아 한달간 '민생경청투어'에 나선다.

문대림의원은 11일 "임기 2년 차를 맞아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 중심의 정책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12일부터 한달간 민생경청투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인 문 의원은 농업과 해양수산 분야 관련 주요 현장을 찾아 제주와 농어촌 현안에 대한 실질적 해법을 모색하고 , 기후 위기와 재난에 대한 정책 및 입법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문 의원 경청투어 기간 구좌 지역 월동무 , 당근 재배 현장을 찾아 이상 기후로 생산량이 급감한 제주 월동채소 상황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해상풍력발전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추자도 등 시급한 현안이 있는 지역 현장 돌아보고 , 농어촌공사 제주본부 등 제주 내 농어업 관련 기관들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분산형 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정책을 논의할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와 제주 청년 정책 기관도 찾아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문대림 의원은 " 더욱 살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한 이번 경청투어가 입법과 예산 , 정책 추진의 실질적 단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