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RISE센터-제주인적자원개발위 협약
작성 : 2025년 07월 07일(월) 23:30
[한라일보]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양문석·진명기)와 제주RISE센터(센터장 박경린)는 7일 제주 인력 양성 및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 인력·훈련 수급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산업맞춤형 교육훈련, 일자리 정책 등 공동 개발 ▷네트워크 활성화 및 인적교류 ▷정보 공유 및 공동사업 발굴 등을 주요 협력과제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협약 이행을 위한 세부 실천계획을 마련하고, 도내 산업계·대학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상반기 우수부서 포상

서귀포시는 7일 2025년 상반기 신속집행 실적 평가 우수한 부서와 읍·면·동을 대상으로 포상 수여식을 가졌다.

최우수 부서는 ▷도시과 ▷감귤농정과 ▷체육진흥과가 선정됐고, 읍·면·동 부문에서는 ▷남원읍 ▷동홍동이 최우수로 뽑혔다. 우수 부서는 ▷건설과 ▷해양수산과 ▷생활환경과 ▷공원녹지과 ▷경제일자리과, 우수 읍·면·동은 ▷표선면 ▷천지동 ▷대천동이 뽑혔다.



대천동 주거취약가구 '청소해드림' 사업

서귀포시 대천동(동장 현순재)은 지난 3일 주거환경 정비가 어려운 주거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청소해드림' 사업을 실시했다. 대천동의 청소해드림 사업은 저장 강박이나 거동 불편 등으로 청소와 정리가 어려워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지장협 구직근로장애인 역량 교육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한태만)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상담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일 제주혼디누림터에서 '2025년 제1차 구직·근로장애인 직업재활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나를 지키는 노무 교육'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근로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서귀포학교운영장협 2025 제주교육 톡톡

서귀포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현용주)는 지난 4일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김광수 교육감과 함께하는 제주교육 톡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가 질문하고 교육감이 답변하는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운영돼 디지털 교육, 제주대학교 IBCE·IB 교원 전문성 강화 지원, 자율형공립고 2.0 운영, 특수학급 2인담임제 등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