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저력 빛났다... 제주도 '정책대상' 수상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람회' 5일 폐막
3일간 1만2000여명 발길... 성장 가능성 확인
제주에선 4개 기업 참가 대표 제품 선보여 호응
작성 : 2025년 07월 06일(일) 13:03
[한라일보]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유망 중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인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람회'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사 기간 동안 1만2000여 명이 찾은 박람회는 국내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작지만 확실한 미래, K-중소기업에서 찾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매일경제 공동 주최, (주)한국전시산업원 주관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판로를 넓히며,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대규모 행사로, 109개 업체 및 기관이 참여해 119개 부스가 운영됐다.
제주에서는 ▷감귤·풋귤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착즙 음료와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는 농업회사법인(주)제주향 ▷전통 젓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스 브랜드 '멜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유통망을 확장 중인 광령푸드 ▷제주산 원재료를 기반으로 수제잼과 밀크스프레드 등을 생산하는 제주한스푼 ▷비건 인증 부각과 제주의 계절 식재료로 만든 기능성 소금을 선보이는 오마이솔트랩 등 4곳이 참가해 대표 제품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기업의 물품 전시뿐만 아니라 기업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바이어미팅, 강연,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심을 끌었다. (사)한국MD협회와 함께 진행된 상담회는 국내 유통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총 158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2025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람회 정책대상' 정책 부문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이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주도의 노력과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 추진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속에서 K-중소기업의 작지만 확실한 미래를 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류의 장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Copyright © 2018 한라일보. All Rights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