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관, 글쓰기·자소서 상담소… 상주작가 정훈교 지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작성 : 2025년 07월 03일(목) 18:23
[한라일보] 제주문학관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5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상주작가 정훈교의 '당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글쓰기·자소서 상담소'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글쓰기 상담소'와 '자소서 상담소'로 나뉜다.
글쓰기 상담소는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찾고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개성있는 문체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출판이나 시, 소설, 에세이 등 글쓰기 상담이 이뤄진다. 글쓰기를 시작하거나 수준을 높이고 싶은 일반인, 시·에세이·소설·전문서적 등 출판을 꿈꾸는 작가 지망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제주 청년의 구직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소서 상담소는 자신만의 강점과 역량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코칭한다. 대학 졸업 예정자, 대학생, 신입·경력 지원자 등 구직 활동을 준비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상담 장소는 제주문학관 3층 문학살롱이며, 매회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Copyright © 2018 한라일보. All Rights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