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 신효마을회(회장 김봉하)는 지난달 28~29일 신효마을회관 일원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효마을 촌(村)스러운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귀포 칠십리 옛길 중 신효마을을 지나던 길을 마을삼춘 해설사와 함께 걷는 '신효마을 구한질 문화탐방', 나무줄기 섬유를 이용해 라탄 트레이를 만들어보는 '신효 다우렁 문화체험'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이상률 전 항우연 원장 명예도민증 수여
제주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상률 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에게 명예도민증을 수여했다.
이상률 전 원장은 제주시 구좌읍 국가위성운영센터 설립과 기능 고도화를 주도해 제주가 국가 우주자산 관제와 데이터 수신 핵심지로 자리 잡도록 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상률 원장은 불모지였던 대한민국 우주개발을 이끈 위대한 개척자"라며 "그동안 보여준 혜안과 열정이 제주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과 미래를 향한 도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위미-경북 구미농협 자매결연 체결
제주위미농협(조합장 현재근)은 지난달 26일 경상북도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농협을 방문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미농협 자재센터와 공판장 현장 견학을 통해 시설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서귀포시 행복드림 아카데미 수료식
서귀포시와 서귀포YWCA(회장 김정미)는 지난 1일 '서귀포시 행복드림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퇴직 및 퇴직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제 2의 인생 설계를 돕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농작물 손해평가사,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 도배시공사 전문역량과정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청소년안전센터’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지난 1일 남원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청소년안전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포함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서귀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주스마트쉼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청소년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안전 분야를 주제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