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 응급의료기관 간 소통 워크숍
작성 : 2025년 07월 01일(화) 23:30
[한라일보]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주영국)는 지난달 30일 '응급의료기관 소통·공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구급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지역 내 응급환자 대응체계 강화, 그리고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 개선을 위해 마련돼, 도내 소방 119구급대, 응급의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주도 응급환자 이송지침(응급의료지원단 김원) ▷AI 심전도 판독 앱 현장 활용(제주대학교병원 송성욱) ▷구급지도협의회 운영 방안(소방안전본부 구급팀장 양은지) ▷현장활동 사례 공유(제주소방서 소방장 김경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주영국 본부장은 "소방과 응급의료기관 간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도민이 신속 정확한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대응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부로타리클럽 도장애인복지관 쌀 후원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서부로타리클럽(회장 이영석)은 지난달 27일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에 쌀 500㎏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제주서부로타리클럼 회장 및 임원 이사 이·취임식 쌀화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도내 재가장애인 5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영석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가장애인분들의 일상에 따뜻한 온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6회 제주시 청소년독서문화운영 개최

새마을문고중앙회제주시지부(회장 양용범)는 지난달 29일 한림체육관에서 제16회 제주시 청소년독서문화운영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문고한림읍분회(회장 이창익), 한경면분회(회장 장창언) 공동주관으로 개최돼, 양용만 도의원, 이남근 도의원, 유철수 제주시새마을회장, 고성영 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장 등 제주시 청소년 30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범방위 동부지구 월례회의 개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청소년분과위원회 동부지구(회장 강종호)는 지난달 26일 고영섭 지구총무, 동부지구 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례회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종호 지구회장은 "청소년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범죄예방에 앞장서는 지구가 되자"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