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4일 재난구호용으로 보관 중이던 응급구호품세트를 일발구호로 전환해 도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응급구호품 199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긴급구호세트는 담요, 운동복,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노숙자 쉼터, 이주여성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제주시희망원 및 평화양로원 등에 지원됐다.
서귀포복지관-아이티디지털배움터 협약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지난 2일 아이티디지털배움터(이사장 양영석)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서귀포시 복지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민의 수요에 맞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제주돈명가 씀씀이가 바른가게 명패달기
제주돈명가(대표 고영우)는 4일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씀씀이가 바른가게'에 참여했다.
고영우 대표는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뜻을 같이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홍동 안전협의체 교통안전 캠페인
서귀포시 동홍동 안전협의체(단장 고대흥) 회원 10여 명은 지난달 31일 동홍동 주요 도로변에서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생활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띠 착용과 과속 금지 등 교통안전에 대한 내용을 홍보했다.
표선면 가시리 녹산로 일원 환경정비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강현호)은 지난달 31일 가시리 녹산로 일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미화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과 청정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삼양동통장협 농로길 일원 풀베기 봉사
제주시 삼양동통장협의회(협의회장 강명길)는 지난 1일 도련일동 농로길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풀베기 및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철 해충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