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대학교는 원제형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대표이사회장과 박영우 전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부사장을 제주대 전자공학과의 석좌교수로 임명했다고 4일 밝혔다.
원제형 석좌교수는 1997년 오사카대학교에서 전기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SKC, 삼성전자, 원익IPS 등을 거쳐 현재 도쿄일렉트론코리아의 대표이사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반도체 공정 및 제조분야 전문가다.
박영우 석좌교수는 2005년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전기공학과 박사학위를 받았고, 1987년부터 삼성전자, 고려대 등을 거쳐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부사장(기술부문)을 역임하는 등 반도체 소자와 공정분야의 전문가다.
김만덕재단 릴레이 쌀 기부 캠페인 동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은 4일 '2025 밥걱정 없는 제주 만들기-릴레이 쌀 기부 캠페인'첫 번째 동참 기관으로 제주도푸드뱅크(대표 고승화)에 쌀 1000㎏을 전달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릴레이 쌀 기부 캠페인에 가장 먼저 동참한 김만덕 재단은 매년 도내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위한 각종 식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강영진 김만덕기념관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살피고 함께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여고총동문회 체육대회 개최
서귀포여자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양경림)는 지난 1일 학교 운동장에서 동문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8회 총동문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광수 도교육감, 위성곤 국회의원, 현창훈 서귀포시 부시장 및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풍성한 체육 경기가 진행됐다.
또한 전직회장단협의회는 총동문회 60주년 기념사업 기금 1600만원을 기탁했다.
양경림 회장은 "동문들의 협조로 특별하고 의미 있는 체육대회가 됐다"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축제였다"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주지방조달청 국립제주호국원 참배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방혜성)은 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제주시 국립제주호국원을 찾아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제주지방조달청 직원들은 현충탑에 헌화하고 주변 묘역을 돌아보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간담회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 4일 소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공무원직장협의회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제주소방서장, 직장협의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근무 환경 개선 및 소방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업무방식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