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마음안심버스 상담실' 운영
작성 : 2025년 05월 18일(일) 19:3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6일 교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살피고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음안심버스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상담실에서는 측정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 전문요원으로부터 맞춤형 마음 건강 관리 방안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산방사·거사림회·목련불자회 성금 기탁

산방사(주지 벽공)·거사림회(회장 고동수)·목련불자회(회장 임정순)는 지난 15일 산방사에서 산불피해 지원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제18회 나누는 효심 함께하는 경로잔치'에서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이다.



제주시장애인배드민턴 어울림 대회

제5회 제주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배 어울림대회가 지난 17일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렸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배드민턴을 통해 하나되는 이번 대회에는 150여 명의 전문 및 생활체육 선수가 참가해 진정한 '어울림'의 의미를 그려냈다.



화북남성의소대 장애시설 안전 교육

화북남성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는 지난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제주시 황세왓에 있는 장애시설 일 배움터를 방문해 직원과 시설 사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을 비롯한 소화기 사용법, 심페소생술 등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혜관정사 도월장학회 장학금 전달

혜관정사 도월장학회(관효 스님)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난 13일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순우)를 찾아 학생 3명에게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도월장학회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관효 스님은 "서귀포여고 학생들이 서귀포의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