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사업
작성 : 2025년 05월 15일(목) 23:30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올해 1억7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내 105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은 경로당에서 원하는 문화·여가 프로그램 강사료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 서귀포시 152개소 경로당 중 105개소가 신청해 지원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경로당의 수요 조사로 선정한 건강체조, 웃음치료, 가요교실, 댄스스포츠,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8개월 동안 경로당 별로 주 1회(월 4회) 진행된다.



한국다문화청소년제주협회 후원금 기탁

한국다문화청소년제주협회(회장 성재영)는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다문화가정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김선영 (주)마이텔닷컴 대표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김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제주목장 '몽생이 소풍'

한국마사회 제주목장(목장장 강정훈)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9일부터 제주시 조천읍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초청해 '제주목장 몽생이 소풍'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조천읍 지역 총 4개의 지역아동센터(조천, 함덕, 신촌, 꿈나무) 어린이를 제주목장에 초청하고 있다.



제주노형로타리클럽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로타리클럽3662지구 제주노형로타리클럽(회장 고병윤)은 지난 14일 연동주민센터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고병윤 회장은 "앞으로도 제주노형로타리클럽은 회원들과 함께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림읍 재경읍민회 고향사랑기부 홍보

제주시 한림읍(읍장 김동옥) 자생단체 회원들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제13회 재경한림읍민회 한수풀한마당대축제'에 참석해 제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벌였다.

재경한림읍민회 한수풀한마당대축제는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생활하는 한림읍민들이 서로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