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사모복지장학회 제주시에 쌀 기탁
작성 : 2025년 05월 12일(월) 23:00
[한라일보] 사단법인 베사모복지장학회(이사장 양창영)는 12일 제주시를 방문해 쌀(10㎏) 100포를 기탁했다.

기탁받은 쌀은 지역 내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장학회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부소방서-이천소방서 교류 행사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이천소방서와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가 중점 추진 중인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호 이해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동부소방서는 '고향사랑 기부 행사'의 일환으로 이천소방서에 기부금 600만원을 전달했다.



바르게도협의회 중앙회에 산불 성금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최근 중앙회 제2차 이사회의에 참석해 영남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 성금 모금액 1242만원을 중앙회에 전달했다.

성금은 도협의회 572만원, 제주시협의회 540만원, 서귀포시협의회 130만원과 기탁받은 130만원을 모아 마련했으며, 중앙회에서는 17개 시도에서 모금된 금액을 피해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문화유산돌봄센터 온평환해장성 정비

제주문화유산돌봄센터는 12일 서귀포시자치경찰대(대장 강수천), 주민봉사대와 합동으로 서귀포시 성산읍 소재 온평환해장성 일대에서 예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협력은 지난해 10월 서귀포시 자치경찰주민봉사대와 업무협약에 따른 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서귀포시자치경찰대도 시민의 안전뿐만 아니라 소중한 국가유산 지키기에 동참하며 의미를 더했다.



KT-(주)모빌리티전자계약 업무협약

KT 전남전북광역본부(본부장 김진철 상무)는 지난 8일 KT 송파빌딩에서 (주)모빌리티전자계약(대표이사 신인철)과 'KT mobility365'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중고차 매매 전자계약·제시매도 구축사업을 위한 투자와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빌리티전자계약은 전용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맡게 된다.



아라동 홀로사는 어르신 안부 확인

제주시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치하, 양순종)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면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은 가족의 부재나 거동 불편 등으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을 해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