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안덕면주민자치회(회장 문여환)는 지난달 27일 안덕면 종합운동장에서 제20회 안덕면민 종합체육대회에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덕면 지역의제 발굴을 위해 현장에서 주민 의견 수렴을 진행했다.
이날 의견 수렴에는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덕면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 및 불편 사항 및 개선할 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당일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은 안덕면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거나 안덕면 홈페이지에 게재된 이메일, 팩스 및 온라인 QR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문여환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제시해 주신 의견들을 고안해 안덕면 지역 특성에 맞는 자치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괭생이모자반 수거
제주시 조천읍(읍장 양정화)은 지난달 25일부터 함덕해수욕장에 대량 유입된 괭생이모자반을 바다환경지킴이와 해안변 환경정비 기간제근로자 등 10여 명을 투입해 20t을 수거·처리했다.
해안으로 유입되는 괭생이모자반은 제때 수거하지 않으면 부패하면서 악취가 나고, 대규모 띠 형태로 떠다니며 선박 안전사고 우려도 있어 조천읍은 수거작업에 나서고 있다.
농업경영인조천읍회 산불 피해 지원 성금
사단법인 한국후계농업경영인조천읍회(회장 김정민)는 지난달 28일 조천읍사무소(읍장 양정화)에서 영남지방 산불 피해 지역주민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조천읍회 회원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힘을 보태려는 마음을 담았다.
한국부인회도지부 PLS 제도 홍보 강의
(사)한국부인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고순생)는 지난달 30일 탐라원 강당에서 도민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농식품 스마트 소비사업'의 일환인 '농약 허용기준 강화 PLS 제도' 홍보 강의를 진행했다.
혼디모영봉사단 해안가 환경 정화 활동
대한노인회제주도연합회 혼디모영봉사단(단장 김한종)은 1일 제주시 도두동 방파제 및 해안가 둘레길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 봉사단은 매월 2회 제주 해안가를 중심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