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새마을지도자 외도동협의회(회장 정재성)는 지난 8일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정재성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산불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정농협 농업대학 착한 소비 동참 홍보
방선엽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장은 지난 8일 대정농협 농업대학 개강식에 참석해 지역 상권을 살리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우리동네 전통시장·상점가에서 장보기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하기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총 41명의 입학생이 참석했다.
화북의용소방대 화재진압 현장 지원
화북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 남정임)는 지난 8일 제주시 도련동 소재 단독주택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 출동해 화재진압 보조업무와 거리 통제, 음료 제공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조천읍 도로변 가로수 전정 작업 실시
제주시 조천읍사무소(읍장 양정화)는 주민 통행 시 안전사고 예방과 산불 위험요인 제거를 위해 시야를 가로막는 도로변 가로수 전정 작업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서귀포시 아동학대 예방·조기발견 교육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8일 김정문화회관에서 학원설립·운영자 20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아동학대의 정의, 유형, 법적 책임, 신고 절차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청소년 자립동기강화 프로그램
제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진범)는 지난 5일 제1차 초·중·고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드림 응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는 시험에 필요한 물품(점심 도시락, 간식, 컴퓨터 싸인펜 등)으로 검정고시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9~18세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및 미취학 학업 중단 학생 학습지원사업 '꿈이음'에 대한 홍보활동도 펼쳤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