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 삼도1동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석)는 지난달 3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부금 193만여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전농로 왕벚꽃 축제 행사장에 위치한 모금함을 통해 모금된 것으로 전액 산불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 피해현장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경석 위원장은 “지역주민들과 소상공인,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통해 성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대형 산불의 피해자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지속가능발전협 자원순환 업무협약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주)도담스튜디오는 지난달 27일 도내 폐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구축 및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태언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 조승희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김무종 (주)도담스튜디오 대표 및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사항으로 '2040 플라스틱 걱정 없는 섬, 제주' 실현을 위한 정보 및 자원 공유 등이 있었다.
호근동부녀회 일회용품 없는 먹거리 운영
서귀포시 호근동새마을부녀회(회장 현윤자)는 지난달 29~30일 열린 호근서호로 일대 벚꽃축제장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빙떡, 기름떡 등 향토음식을 체험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뻥과자를 접시로 사용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생태관광마을의 이미지를 보였다.
서귀포삼다종합사회복지관 '3GO챌린지'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서귀포삼다종합사회복지관 조성태 관장은 지난 1일 제주 지역 민생경제 살리기 운동 '3GO 챌린지'에 동참했다.
'3GO 챌린지'는 민생경제와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챌린지다. 공공 배달앱 '먹깨비'에서 지역화폐 '탐나는전'으로 결제해 인증하는 사진을 SNS에 올려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란라이온스클럽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한란라이온스클럽(회장 정금미)은 지난 1일 제주시 노형동주민센터(동장 서익천) 1층에 운영하는 '솜뽁 살레와 냉장고'에 두유 6상자를 전달했다. 한란라이온스클럽은 2022년 10월 나눔 공동체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꾸준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화북동 새마을부녀회 산책로 꽃길 조성
제주시 화북동(동장 송승훈)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소영)는 지난달 30일 회원 17명이 참여해 삼수천 등 지역 주요 산책로의 잡초를 제거하고 계절화인 페튜니아 1200본을 심어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 조성에 나섰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