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문대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갑)은 2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어기구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농해수위위원들과 임미애 농어민위원회 위원장, 서미화 전국장애인위원회 위원장, 박해철 대외협력위원장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수산업체, 해운 업계 대표와 관계자들도 자리를 채웠다.
해양수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임명된 문대림 의원은 "대한민국이 해양강국으로서 국제사회에서 지위를 확고히 하는 것이 대한민국 번영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해양수산특별위원회가 단순한 대외 연락기구를 넘어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만들고, 입법화하는 정책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서면 축사를 통해 "바다는 자연의 가치를 넘어 우리의 삶과 역사, 그리고 미래가 깃든 공간"이라며 "부울경에서 시작한 해양수산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힘써달라"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는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조성 ▷더불어 잘사는 풍요로운 어촌 ▷고부가가치 첨단 수산업 육성 ▷탄소중립 녹색해운 구축이라는 네 가지 핵심 의제를 중심으로 세부적인 실천과제를 발굴해 연차별 액션플랜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부미현 기자 bu8385@ihalla.com
제주소방서 소방시설 점검 매뉴얼 보급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 24일 3급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등 점검 매뉴얼을 제작해 보급했다.
이번 매뉴얼은 관계인들이 소방시설 점검 능력 부족 및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마련됐다.
해당 매뉴얼에는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 간이스프링클러 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비상경보설비, 피난구조 설비 등 주요 점검 방법이 자세하게 기재돼 있다.
용담2동 '튼튼이 통장'사업 업무협약
제주시 용담2동(동장 김형준)은 지난 24일 주민센터에서 용담새마을금고(이사장 김상주) 및 용담2동 통장협의회(회장 고남영)와 출산장려를 위한 민·산·관 협력의 지역복지사업으로 '튼튼이통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튼튼이통장' 지원 사업은 용담2동에 출생신고 시 용담새마을금고 15만원, 통장협의회 1만원, 용담2동주민센터에서 1만원을 지원해 신생아의 이름으로 통장 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