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난 24일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5 혁신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오순문 서귀포시장이 혁신리더 행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혁신리더 대상은 대한뉴스, 2580 시사매거진 혁신리더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뉴스통신 코리아뉴스 인물대상 선정위원회 주관으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리더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오 시장은 지난해 7월부터 서귀포시장으로 재직하며 '교육과 문화로 미래를 여는 희망의 서귀포시'를 슬로건으로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시정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노인일자리를 확대해 어르신들의 소득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함과 동시에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교육을 권역별로 시행해 편의를 높였다. 또 대정읍 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가칭)우명창노인복지관(서부권역) 건립 예산을 확보하고,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를 위한 파크골프장 4개소를 추가 확충하는 등 노인복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도-블랙야크 제주 국가유산 업무협약
제주도는 25일 비와이엔블랙야크 그룹(회장 강태선)과 국가유산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블랙야크의 등산 전문 애플리케이션(BAC, Blackyark Alpine Club)을 활용한 제주 국가유산 방문 인증 서비스로 양측은 올해 시행되는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사업과 제주의 지속 가능한 관광모델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오는 3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 자연, 사람들, 탐라순력 등 4개 테마를 중심으로 39개의 제주 국가유산 스탬프 투어가 진행될 계획이다.
카카오 제주대 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주)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위해 25일 제주대학교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제주대 컴퓨터공학전공과 컴퓨터교육과 소속 20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카카오가 지난 18년간 출연한 장학금은 3억 6000만원에 달한다.
서귀포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개최
제6기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위원장 박현진)는 지난 22일 서귀포시청에서 청년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청년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청년정책 특강과 정책 의제 발굴을 위한 문제정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