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의료인력 확보 방안 모색
도, 도내 종합병원장과 간담회 개최
작성 : 2025년 02월 17일(월) 21: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17일 도청 백록홀에서 도내 종합병원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도민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필수의료인력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제주는 지리적 특성상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지만 정주 여건 등의 문제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심화되는 의사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도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지혜를 모아달라"며 "도내 종합병원과 필수의료 분야에 대한 지원 정책 확대 방안을 함께 의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병원장들은 현행 의료 인력 지원 정책의 개선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들은 "현장의 실정을 고려한 탄력적인 지원 체계 구축과 함께 의료기관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했다.



제주항공 임직원 헌혈 캠페인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17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항공지원센터에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주항공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019년부터 7년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드림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 제주드림라이온스클럽(회장 이광춘)은 지난 14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