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도내 초등 진로 담당교사 95명을 대상으로 '2025 초등 진로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꿈길 진로체험망 이용방법 등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서귀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오창순)는 지난 15일 숲속의컨벤션에서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오순문 서귀포시장이 참석해 2035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한 청정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협의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안덕면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태유)은 지난 12일 소회의실에서 안덕면 맞춤형복지팀,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 치매안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1차 민관협력 통합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사업의 방향과 문제점을 공유하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했다.
노형동 맞춤형복지팀 내부 사례회의
제주시 노형동 맞춤형복지팀(동장 서익천)은 지난 12일 주민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내부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장년층 1인 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례관리 대상자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긴급 생계비 지원과 기초생활수급 신청 등 공적 급여를 연계하기로 하고, 대상자의 개별욕구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제공키로 논의했다.
SK텔레콤 제주굿모닝대리점 휴대폰 기탁
SK텔레콤 제주굿모닝대리점(대표 김우섭)은 지난 15일 제주시에 휴대전화 100대를 기탁했다.
기탁받은 휴대전화는 제주시 지역 사회복지관을 통해 사례대상 아동 1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탁은 SK텔레콤 제주굿모닝대리점이 추진하는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에게 휴대전화를 지원해 아동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