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작성 : 2024년 11월 27일(수) 22: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4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국무조정실과 행안부, 인사혁신처가 공동주관한 대회에서 제주도는 '전국 최초 부속섬 드론 배송 상용화' 등으로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 중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위미농협 계절근로자 위한 겨울옷 나눔

1

제주위미농협(조합장 현재근)과 신례2리마을회(이장 김철환)는 지난 25일 본점 회의실에서 지역 내 베트남 계절근로자들을 위해 동계 의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철 농촌현장에서 일하는 계절근로자들의 건강과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주 출신 양진혁 사단장 소장 진급

1

제주 출신 양진혁(51·사진) 육군 1사단장이 소장으로 진급했다.

국방부는 최근 장성급 인사를 단행하고 양 1사단장을 보직 변경 없이 준장에서 소장으로 진급시켰다.

양 사단장은 대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육군사관학교를 거쳐 소위로 임관했다. 합참 군사전략과장과 육군본부 계획편제차장 등을 거쳤으며 지난 6월 현재 보직을 맡고 있다.





영락복지관·동백봉사회 사랑의 국수잔치

1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지난 24일 제주특별자치도동백봉사회(회장 김용석)의 후원과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 및 사례관리가정 200여 명을 초대해 국수와 수육 등의 특식을 대접하는 '국수잔치'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수 한 그릇에 따듯함을 담아 올해를 훈훈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날 제주동백봉사회는 물론 하누리색소폰앙상블의 공연,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업체의 후원과 봉사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끝냈다.

한편 제주동백봉사회는 창립 이래로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자연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