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친화적 근무환경 갖춘 '청년동행 일자리 기업 선정
제주자치도 해진이엔씨 등 5개사.. 2년간 청년-기업 지원금 지급
작성 : 2024년 06월 29일(토) 11:10
[한라일보] 일·가정 양립과 임금, 복지에서 청년 친화적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선 제주지역 5개사가 '청년동행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주자치도는 ㈜대한에프앤비, 주식회사 해진이엔씨, ㈜청룡수산, ㈜성광종합기술개발, 주식회사 나눔에너지 등 5개사에 2024청년동행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선정서를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가족돌봄휴가, 유연근무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복지를 위해 자녀수업료, 주택자금·주거비, 동호회 활동 지원, 생일축하금,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내일채움공제·청년 희망사다리 가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청년동행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기업은 향후 2년 간 청년지원금과 기업지원금을 받게 된다.

청년 노동자들은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금보전 주택임차금 정착지원금 교통비 자녀돌봄 지원금 중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함께 ▷입학축하금 ▷장기근속 축하금 ▷건강검진비 ▷결혼·출산·입양·육아휴직 복귀 축하금도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인증기간 내 1회 지원 받는다. 또한 직무교육훈련비는 연 1회 지급된다.

선정기업에게는 ▷선정서(패) 수여 ▷구내식당 및 통근차량 운영비 지원 ▷청년 신규 채용장려금 ▷업무처리 인센티브 등이 제공돼 우수 인재 유치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다.

제주자치도는 청년동행일자리우수기업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청년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도록 유도하고, 나아가 지역 일자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나갈 방침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