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서비스
작성 : 2022년 08월 19일(금) 00:00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김녕농협(조합장 오충규)은 18일 김녕농협 종합유통센터에서 관내 농업인, 소외계층 등 조합원 15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복지 향상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를 개최했다.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제주의료원 의료진이 참여해 혈압, 당뇨 체크·빈혈·고지혈증·간기능 등 혈액검사, 흉부 X-ray 촬영, 건강상담 등을 실시했다. 또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사진을 제공하고, 개인별 검안 후 맞춤형 돋보기를 제공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복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에 찾아가 의료 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구현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주대-인천대 상호 발전 업무협약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지난 17일 제주대에서 김일환 총장과 박종태 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연구·행정 분야의 상호 발전과 원활한 교류 증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협약을 통해 ▷대학 운영 혁신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과 혁신사례 벤치마킹 ▷학부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직원 상호 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일환 총장은 "교육·연구·행정 분야 교류 활성화를 통해 양 대학이 함께 혁신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귀포시축협 ‘맞춤형 의료복지’ 협약

서귀포시축협(조합장 김용관)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도지부(본부장 정문휴)와 지난 17일 축협 흑한우명품관에서 조합원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의료복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합 설립 후 처음으로 70세 이상 조합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조합원 1인당 지원 금액은 55만원이다.



동부소방 의소대연합 우도 환경정비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봉민)는 지난 12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도 하고수동 해수욕장 및 주변 해안가 일대를 찾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깨진 유리조각 수거, 악취발생과 미관을 훼손시키는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오라동 다용도 주민소통센터 착공식

제주시 오라동은 지난 16일 주민센터 남측에 조성되는 다용도 주민소통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다용도 주민소통센터는 주민소통회의실, 동민카페, 소공원, 주차장 등으로 구성돼 오는 11월 준공돼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