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라산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 중소기업 ‘최우수’
작성 : 2022년 08월 02일(화) 00:00
제주 향토기업 (주)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이 지난달 29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2022년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기념식에서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대상' 중소기업 분야 최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대상은 도내 사회, 경제, 환경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의 이익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상이다. (주)한라산은 도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발전기금 기부, 청정 제주 지키기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웅 대표이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라는 뜻으로 알고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 이행,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과 우호적 협력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성산일출봉농협 어려운 이웃에 기금 기부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강석보)은 지난달 30일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2022년 성산일출봉농협 조합원 어울림 한마당 잔치' 행사를 갖고 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8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고경남 모금분과실행위원회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

공익기금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성산일출봉농협이 하나로마트 수익금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이는 지역사회 사회복지기관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석보 조합장은 "성산일출봉농협은 지역의 어려움을 살피고 주민들과 함께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로웨이스트 제주여행 홍보 캠페인

제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신의철)는 지난달 29일 제주시 함덕서우봉 해변 일대에서 서포터즈 오디세이 7기 활동의 일환으로 도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제주여행' 캠페인을 실시했다. 센터는 SDGs 11번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12번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주제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름휴가철 쓰레기 없는 제주도 여행을 할 것을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홍보했다.

국제개발협력센터 서포터즈 오디세이 7기는 도민 및 일반 관광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에겐 대나무칫솔, 세안비누, 고체치약 등 여행에 필요한 친환경 물품이 제공됐다.



공동모금회 재일제주인 돕기 특별모금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제주특별자치도와 MBC제주문화방송(사장 이정식)과 함께 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제11차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특별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특별모금'은 1960년대 제주도가 어려웠던 시절, 멀리 타국 일본에서 고향 발전과 가족 친지들을 위해 감귤묘목, 전기·수도·도로 조성, 학교·마을회관 건립비용 등을 지원하고 제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재일제주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2011년 시작됐다.

특별모금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고령의 나이와 경제적인 상황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재일제주인들에게 생계비와 위문품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