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용 제주도의원 후보 출정식… "행복한 안덕 만들기 최선"
작성 : 2022년 05월 22일(일) 10:18
더불어민주당 하성용(50) 제주도의원 후보(서귀포시 안덕면 선거구)는 지난 20일 출정식을 갖고 '변화의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안덕'을 약속하며 세몰이에 나섰다.

하 후보는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일을 하면서 안덕을 위해 봉사해 왔다"며 "이제는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의 일꾼이 돼 안덕을 가꾸는 일에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하 후보는 지역 최대의 현안인 화순항 개발과 관련해 "수산물 거점유통센터 조성과 고등어선단 유치, 삼다수 물동량 제고 등을 포함하는 화순항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또 곶자왈 구획 획정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사유재산권 피해를 최소화하면서도 소중한 지역자원인 곶자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고민하고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하 후보는 ▷농가소득 안정화 ▷생활기반시설 인프라 개선 ▷주요 도로변 보행로 확보 및 야간 안전시설물 조성 ▷안덕지역 파크골프장 조성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확대 ▷서부지역 혈액투석센터 추진 ▷국제학교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확대, ▷상가 지역 주차 공간 확보 등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사계리 어촌뉴딜300 사업의 지속가능한 지원과 해양관광 활성화 ▷신화역사공원과 연계한 로컬푸드 판매장 및 주민 일자리 창출 ▷이주민과 원주민이 함께하는 공동체 사업 추진 ▷안덕의 미래를 고려한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제주도의원 안덕면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에서 하성용 예비후보가 현역인 조훈배 의원과의 경선에서 승리하며 공천을 받았고, 국민의힘은 장성호 전4·3안덕지회 사무국장이 공천을 받아 2파전으로 진행된다.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