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공작소 장애인 고용확대 공모전 대상
작성 : 2022년 01월 07일(금) 00:0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대연)는 지난 5일 공단 제주지사에서 '2021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및 코로나 대응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으로 선정된 제주신화월드 행복공작소(주)에 상장(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한 것으로 중증장애인을 고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국민참여로 진행됐다.

행복공작소는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중증장애인 직무개발과 맞춤형 일자리 배치를 통해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농장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사회취약계층에 기부해 왔다.



제주남원JC 사랑의 쌀 기탁

1

제주남원JC(회장 양석용)는 2022년도 임원 이·취임식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500㎏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남원읍에 기탁했다. 양석용 회장은 "함께하는 만큼 의미 있는 나눔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산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1

성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덕숙)는 지난 5일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현길환)을 방문, 겨울철 소외되고 취약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생활개선 제주시 동부지부 아동 지원금

1

한국생활개선 제주시 동부지부(지부장 조은숙)는 지난 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연말 아동지원금 2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도내 소외아동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경여성의소대 저청초에 장학금

1

서부소방서 한경여성의용소방대(대장 신은자)는 지난 3일 제주시 한경면 소재 저청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을 선정,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사 목록

한라일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