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모 강승효 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입력 : 2025. 12. 07(일) 22:00수정 : 2025. 12. 07(일) 22:47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서귀포시 동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하 따사모) 강승효 회장이 지난 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강 회장은 평소 다양한 자원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왔다. 특히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돌봄 봉사 ▷이동경로식당 운영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문제 제주대 교수, 국회공로장 수상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조문제 교수 학회가 최근 '2025 국회 과학기술 대토론회 및 공로장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국회공로장(과학기술분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해당 학회가 그동안 추진해 온 학술 연구 활성화, 과학기술 정책 제안, 차세대 연구자 육성, 산학연 협력 강화 등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은영 서호초 교사 전국교육자료전 수상


제주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최근 서호초등학교 강은영 교사가 제56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2등급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 교사는 '제주의 역사적 인물을 찾아서'라는 교육 자료를 출품해, 학생들이 제주 지역사를 주도적으로 이해하도록 설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강 교사는 "학생들이 살아가는 지역의 역사와 인물을 스스로 발견하며 배우는 경험을 주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호끌락컴퍼니 김장나눔 행사 후원금


호끌락컴퍼니(대표 현희경)는 지난 3일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2025년 사랑의 김장김치나눔행사'를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





예래동새마을부녀회 교육발전기금 기탁


서귀포시 예래동새마을부녀회(회장 강봉숙)는 지난 4일 서귀포시를 방문해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각종 소득사업으로 마련한 100만원을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에 기탁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1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