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신용보증재단 금융 지원 협약
입력 : 2024. 02. 23(금) 00:00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와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광서)은 지난 21일 도내 사회적 취약계층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복지 보증료 제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도내 공공기관 간 첫 협력모델로 사회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용보증 및 보증수수료를 지원해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조성한다.

협약에 따라 제주신용보증재단은 10억원 규모의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포용금융 상생·협력 특별보증' 상품을 개발하고, 제주개발공사는 보증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기 위해 2000만원을 기부한다.



서애류성룡함 장애인복지관에 성금

서애류성룡함(함장 대령 백준철)은 22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서애바자회'를 통해 전 장병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한 것이다.



서귀포시산림조합 정기총회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오형욱)은 22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내·외빈, 대의원,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조합원 자녀 장학금과 자생 단체 지원금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옥화)는 지난 21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대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정기총회를 열고 2024년도 사업 계획과 예산 확정, 2024년도 신임 회장과 감사를 선출했다.

이날 신임 회장에 서귀포시재향군인회여성회 허숙희 회장, 감사에 한국생활개선서귀포시연합회 김희순 회장이 각각 뽑혔다.



광주청과 위미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주)광주청과는 지난 21일 제주위미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제주위미농협 조합원 자녀 2명에게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위미농협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주)광주청과는 연평균 50t 이상의 감귤을 거래하는 주거래 업체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매년 지속해오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929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