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동아리 '바이러스' 미국 대회 수상
입력 : 2023. 06. 05(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서귀포지역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1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로봇동아리 '바이러스(VIRUS)' 팀(이준혁, 이정우, 이민혁, 강민석, 고은새, 김승욱, 이건영, 김치우, 김민성, 고규민)은 지난달 18~21일 개최된 2023 퍼스트 레고 리그 미국 아칸소 대회에서 로봇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바이러스 팀은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으로 참가한 이 대회에서 에너지 하베스팅을 이용한 압전소자가 장착된 모노륨을 바닥재로 사용하는 솔루션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에게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낭비되는 에너지를 재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바이러스 팀은 퍼스트 레고 리그 한국 본선대회에서 챌린지 부문에 참가해 핵심가치 종목에서 1위를 수상하며 미국 대회 출전 자격을 얻었다.



관광대 기술사관 육성사업단 협약식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기술사관 육성사업단은 지난 2일 '대학-기술사관생-협약기업 간 1대1 취업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도내·외 산업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시행하는 인력양성사업으로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전국청년지도자대회

바르게살기운동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달 30일 인천에서 개최한 '2023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청년지도자대회'에 주요 임원, 2개시 청년회장들과 함께 참석했다.



늘푸름교육봉사회 환경 정화 활동

제주 초·중·고 어머니회장 출신들로 구성된 늘푸름교육봉사회(회장 고연숙)는 지난 3일 제주시 애월읍 곽지해수욕장에서 환경 정화 활동과 함께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90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