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대상 무장애 올레길 프로젝트
입력 : 2023. 06. 05(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 안은주)는 위인(We-In)협동조합과 공동 주관하는 '무장애 올레길 프로젝트 (에이블 올레)'를 우리은행 후원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동안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 대전, 청주 등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 10명과 시각장애인과 동행 가능한 자원봉사자, 위인협동조합의 전문가그룹 조합원 등이 함께 했다. 올레길 6, 7코스를 이틀 동안 절반씩 나눠 걸으며 완주하는 일정으로 진행했다.



서귀포시충혼묘지 충혼탑 묘비닦기 작업

서귀포시재향군인회(회장 현종우, 여성회장 허숙희) 회원 50여 명은 지난 3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호국영령들이 잠들어 있는 서귀포시충혼묘지를 찾아 충혼탑 정비와 묘비 닦기 작업을 실시했다. 또 충혼묘지 일대 입구주변 도로 꽃길 정돈작업으로 1000 그루를 심었다.

이날 작업에는 해병 93대대 장병 10여명도 함께 참여 했으며 작업 후 애국선열에 대한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부인회 제주 소비자 피해 예방 캠페인

(사)한국부인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고순생)는 지난 2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전자상거래, 해외직구, 금융 보이스피싱, 통신판매, TV홈쇼핑, 방문판매 등 소비자 피해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취약계층 소비자 피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도민(관광객) 등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금융 보이스피싱 사기에 개인정보 요구 등 피해사례가 있음을 설명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문화원연합회 울릉도·독도 문화탐방

제주문화원연합회(회장 강명언)는 운영위원 12명과 함께 지난달 28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울릉도, 독도, 울산 지역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제주문화원 김양택 원장은 "섬과 섬이 서로 역사, 문화를 교류하는 사업은 꾸준하게 진행하면서 문화원간 윈윈하는 정보체계를 구축할 때 문화원연합회가 일보 전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남원농협 '이동경로식당' 기금 전달

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은 지난달 31일 조합장실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경로식당'을 마련하는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 나눔 실천을 위한 희망나눔 기금을 전달했다.



제주기상청 국토위성 관측영상 교육

제주지방기상청(청장 전재목)은 지난 1일 국토교통부 오성익 기획관을 초청해 국토위성 1호 관측영상을 활용한 재해 관측 지원을 위한 기술과 공공·민간 서비스 분야 공간정보 산업 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4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