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 유채 재배지·머체왓숲길 방문
입력 : 2023. 06. 01(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서귀포시는 이종우 서귀포시장이 지난달 30일 성산지역 월동채소 대체작물로 육성 중인 유채유용 유채 재배지와 족욕체험 및 숲길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마을기업 머체왓숲길 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관계자와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장은 "유채유용 유채와 같은 대체작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머체왓숲길 등의 마을기업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농협사업법인-KT알파 쇼핑 협약

제주농협 통합마케팅 조직인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현종철)과 KT알파 쇼핑(대표이사 조성수)은 31일 제주지역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도내 우수한 농산물을 공동 발굴하고, 서로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도공무원노조 APEC 제주유치 홍보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오태권, 이하 제공노)은 내 고향 제주를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모범적이며 성공적인 정착과 함께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를 위해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한진희, 이하 경남노)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협력 및 교류 활성화'업무 협약을 31일 체결했다.



인공지능시대 인성교육 방향 토론회

제주도교육청은 '인공지능시대, 인성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지난달 30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2023년 제1회 교육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서울대 윤리교육과 정창우 교수의 '미래 지향적인 인성교육의 설계와 실천' 주제 발표 등이 이뤄졌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천체 관측 행사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지난달 26일 도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천체 관측 프로그램인 '우주로의 초대'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러 천체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하며 스마트폰 천체 사진 촬영, 우주과학키트 만들기 등이 이뤄졌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115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