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사 'RCY 수눌어간다!' 농촌 봉사
입력 : 2023. 06. 01(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최근 도내 마늘 수확철을 맞아 조천읍 마늘 농가에서 RCY 회원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RCY 수눌어간다!'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RCY 회원들은 농촌 고령화 등 농촌일손 부족 심화로 시름을 앓고 있는 도내 취약농가를 위해 농협에서 발굴한 농가를 찾아가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박예찬 제주대학교RCY 회장은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회원들과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며 "앞으로도 제주 수눌음 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RCY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소방 승강기안전공단 합동 훈련

제주소방서(서장 양인석)는 최근 현장대원의 승강기 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승강기안전공단과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정전과 집중호우 등 다양한 이유로 동시다발성 승강기 갇힘사고에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구조대원 및 119센터 생활안전대원 8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생활체조지도자 2급 자격증교육

제주특별자치도체조협회(회장 강창용)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제주시 사라봉체육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지도자, 임원 등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체조 지도자 자격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도자 자격증 운영지침 및 이론 설명을 비롯 생활체조 작품실기교육, 심폐소생술 등 지도자들이 생활체조 동호인들과 율동적인 동작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주대 건강뷰티향장학과 학생들 성금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 미래융합대학 건강뷰티향장학과 학생 일동(학생회장 이초목)은 지난달 25일 제주대학교 대운동장 축제부스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마련한 성금 71만3507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대학교 아라대동제 축제에서 운영한 미용체험 부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모금한 것이다.



우도땅콩새싹차 상하이 혁신브랜드 선정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중국 상하이 SIAL국제식품박람회에서 우영이엔티 '우도땅콩새싹차' 제품이 혁신브랜드 TOP(탑)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67개 국가에서 45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제품 수만도 30만개가 넘었는데, 이 중 제주 제품이 혁신브랜드 탑10 안에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115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