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유해 발굴 우수보건소 선정
입력 : 2023. 03. 31(금)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보건소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서 주관하는 6·25 전사자 유가족 유전자 시료 채취 우수보건소로 선정돼 지난 29일 국방부장관 감사장과 감사패를 받았다.

제주보건소는 2009년도부터 시료 채취를 시작했고 최근 4년간 유가족 106건의 DNA 시료를 채취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다.





구자철 선수 김만덕 나눔적금 동참


제주유나이티드FC의 구자철 선수가 지난 27일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 김만덕의 나눔정신 실천을 위해 출시한 '김만덕 나눔적금' 전도민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구자철 선수는 "제주은행 앞을 지나다 우연히 '김만덕 나눔적금'의 포스터를 보고 알게 됐다"며 "제주 연고인 제주유나이티드FC의 선수로서 적금 가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도민과 함께 할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썬플라워 적십자 나눔사업장 가입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29일 서귀포시 성산읍 소재 썬플라워(대표 홍선영)에서 적십자 희망풍차 나눔사업장 명패 전달식을 실시했다. 썬플라워는 성산읍 관내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고 있다.





고경준 아너 시화전 수익금 기부


고경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제일농장 대표)이 지난 29일 제주시 연동 소재 카페 '모네의화원(대표 김성준)'에서 시화전 수익금 1004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도내 푸드뱅크·푸드마켓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77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