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부영호텔·관광공사 업무협약
입력 : 2023. 03. 24(금)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부영그룹이 운영 중인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지난 2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제주),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제주 마이스 산업과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3개 기관의 상생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지역 마이스 산업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모색하고, 제주가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성장·발전하기 위해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영그룹은 협약 기관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제주 마이스 산업을 비롯한 관광 산업 발전을 꾀하며 제주도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서귀포시 통합돌봄지원센터 개소식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이종우 서귀포시장, 김경미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구 도의원, 자생단체장 및 복지시설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동 소재 통합돌봄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해 통합돌봄지원센터를 조성했다.

기존 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지상 4층(연면적 405.54㎡) 규모로 공유카페, 공유주방, 프로그램실(2개), 사무실, 어르신 안심주택(3실) 등의 공간을 마련했다.





제주시 읍면동 재정 신속 집행 점검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23일 한경면, 한림읍, 애월읍 등 제주시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4월 초까지 읍면동 재정 신속 집행 점검을 벌이고 있다.

이번 점검은 내수 경제 파급효과가 큰 소비 투자 분야에 대한 재정 집행 독려로 지역경제 활력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이뤄지는 것이다.

안우진 부시장은 "시민 체감도가 큰 소비 투자 부문을 중점적으로 집행해 서민경제가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개강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지난 22일 세미나실에서 치유농장 운영(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의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유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제주형 치유농업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서귀포중 전교생 '아이스크림 데이'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지난 20일 전교생이 참여해 점심시간 급식실에서 달콤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기원하는 '아이스크림 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교축구부와 교직원 간의 사제동행 런치리그에서 선수 대표가 승리하면서 마련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354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