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기부 활성화 간담회
입력 : 2023. 02. 09(목)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사랑의열매 모금아카데미 연합동문 일동은 지난 7일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몬딱가공소에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주간담회를 진행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정미 사무처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간담회는 사랑의열매 모금아카데미 2020년 대전과 2021년 제주 수료생들의 각자 섹터에서 모금활동 진행상황과 성과·고충 등을 토론하고 아카데미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모금아카데미 교육을 맡았던 이선희 휴먼트리 대표는 "다른 지역의 동문끼리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 긍정적인 자극을 주고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황에 맞는 지속가능한 모금기반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 학위수여·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김병환)는 8일 대학 캠퍼스 본관 2층 강당에서 '2022학년도 학위수여 및 수료식'를 개최했다.

수료식에선 2년제 학위과정 졸업생 15명이 산업학사 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전문기술과정 5개 학과 152명이 졸업했다.

김병환 학장은 이날 수료증을 전달하며 "새로운 경쟁사회에 뛰어드는 여러분들에게 인생 선배로서 두 가지를 당부한다"며 "첫 번째, 목표의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려는 끈기와 열정을 가져 달라. 두 번째, 세상을 살아가면서 언제나 능동적인 삶의 자세를 갖는 인성을 갖춘 사람이 되어 달라"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는 개교 이래 현재까지 전문기술 인재 6400여 명을 배출해 왔다.



NH농협은행 금융교실 겨울방학특강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 7~8일 이틀간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도내 어린이집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실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진로찾기의 일환인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도내 유일한 금융체험센터로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 감귤 나눔

(사)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이사장 강지용)는 8일 경기도 소재 육군 제5사단에서 장병들과 평화와 사랑의 감귤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제주인이 보여준 따뜻함을 국군장병들에게 전달했다.



제주시 동부노인대학 18기 졸업식

제주시 동부노인대학(18기) 졸업식이 8일 졸업생 32명이 참석해 조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제주시 동부노인대학은 2003년 개설돼 교양·문화·취미 강좌, 체험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5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