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연암대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입력 : 2023. 02. 08(수)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대학교는 지난 1일 산학연 플랫폼 구축을 위해 연암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대(바이오소재전공, 경영정보학과, 전자공학과)와 연암대 LINC3.0 사업단은 ▷채용연계형 주문식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교류 ▷특화분야의 공유 및 협업 활성화 ▷사업 성과 공유 및 컨설팅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

김인중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장은 "연암대 LINC3.0 사업단은 원예와 축산분야에 ICT를 융합한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두 대학 학생들의 스마트팜 역량을 강화하고 생명공학과 ICT 기술과 지식재산융합 역량을 갖춘 스마트팜 전문인력을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농협 올해 사업 추진 결의대회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7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중앙회, 은행, 계열사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범제주농협 업무보고 및 사업추진 결의대회(이하 업무보고회)'를 열었다.

제주농협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조성과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정착 지원 ▷생산자 주도 수급안정체계 확립 ▷청년·창업농업인 육성 지원 ▷청정 농축산 기반 조성 ▷경영활동 전반에 걸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등 주요 사업의 내실있는 실행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이사회의 개최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6일 제주시지회 다목적동 강당에서 2023년 제1차 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의에서는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심의 의결이 이뤄졌다.



청소년범죄예방위 서귀포지구 정기총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위원회 서귀포지구(회장 강승해)는 지난 4일 서귀포시에 위치한 쌍둥이횟집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실시했다.



고봉석 성산읍주민자치위원장 쌀 기탁

고봉석 성산읍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 6일 성산읍주민센터(읍장 현동식)를 방문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 쌀 100포(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동명리부녀회 아동복지시설에 물품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순심)는 지난 6일 월림리 소재 아동복지시설인 예향원을 방문해 시설 아동들을 위한 과일, 돼지고기, 쌀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6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