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꿈바당으로 꿈과 희망을 키워보자
입력 : 2023. 02. 08(수)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청소년은 많은 기회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창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야 하는 시기이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제주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사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사업'은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 경비 등을 지원해 동등한 교육 참여기회 제공 및 불평등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의 자녀로서 초·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과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대상자의 초등학생 자녀, 학교 밖 청소년 등으로 연간 1인당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을 '꿈바당 교육문화 카드'를 통해 지원된다.

'꿈바당 교육문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온라인 강의업체, 서점, 독서실, 고용노동부 지정 훈련기관 등으로 올해부터는 예능계열(음악, 미술, 무용) 학원 또는 교습소도 포함된다.

'꿈바당 교육문화 카드'의 신청 기간은 2월 16일부터 12월 29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다.

지원금이 크지는 않지만 청소년들의 꿈이라는 새싹이 피어날 토양을 조금이나마 촉촉하게 적셔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김기석 이도2동 주민자치팀장>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328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