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 읍면동 연두 방문 실시
입력 : 2023. 02. 07(화)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강병삼 제주시장은 6일 한경면, 한림읍, 애월읍, 외도동, 이호동, 도두동 등 제주시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10일까지 읍·면·동 주민들과 소통하는 2023년 읍·면·동 연두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강 시장은 첫날 연두 방문에서 "시민들이 건의했던 현안들에 대한 처리상황을 상세히 밝혀 드리는 자리"라며 "시정 발전을 위한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부영그룹 회장에 이희범 전 산자부장관

이희범(사진) 전 산업자원부 장관이 부영그룹 회장으로 취임했다.

부영그룹은 지난 4년 8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하는 신명호 회장을 대신해 이희범 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이희범 회장은 풍부한 경험과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는 인사로 그룹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부영그룹 신임 회장직을 맡게 됐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볼로냐 국제도서전 수상자 문정인씨

제주 출신 문정인(사진·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장식미술학교 4) 씨가 세계적인 그림책 도서전인 2023 볼로냐 국제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도서전에선 4345명의 지원자 가운데 80명이 선정됐다. 이 중 한국인 작가는 4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단법인 붇다클럽 총회장 오치현 취임

사단법인 붇다클럽은 지난달 31일 한라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총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조계종 제23교구 교구장 무소 허운 스님과 태고종 제주종무원장 구암 성천 스님 등 대덕스님들과 도내 기관장, 신행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치현 총회장은 "회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 했다.



적십자사 RCY지도교사 직무 워크숍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전라도 일원에서'RCY 지도교사 직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올해 RCY 활동계획 협의 및 조직 활성화 방안마련과 광주전남적십자사 RCY본부와 간담회, 문화체험활동 등을 실시했다.



한라대 김승찬 씨 실습 우수 학생 선정

제주동부소방서(서장 황승철)는 지난 3일 제주한라대학교 응급구조과 김승찬 학생에게 '119구급대 현장실습 우수 학생' 시상을 진행했다.

김승찬 학생은 현장실습 중 현장에서의 처리능력, 구급장비에 대한 사용법 및 업무에 대한 적극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6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