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원주시의회 교류 확대
입력 : 2023. 02. 03(금)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원주시의회 도의회 방문 후 정책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철남)는 지난 1일 제주도의 우수사례 청취를 위해 방문한 원주시장 (원강수) 및 원주시의회 강원특별자치도 운영특별위원회(위원장 손준기)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의회 간 교류를 확대키로 했다.

이날 방문은 원주시의회 강원특별자치도 운영특별위원회에서 요청해 실질적인 분권·자치 특례를 모색하고 상호교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 및 특별자치행정국장과 함께 제주특별자치 경험을 전하는 등 지방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철남 위원장은 "오늘 정책간담회를 통해 양 의회 간의 이해가 향상되고 앞으로 지속적인 의정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양 의회 간 신뢰 등을 바탕으로 긴밀히 소통하고 상호 협력해 제주·강원특별자치도의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초록우산 서귀포후원회 해피하우스 완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귀포시후원회(회장 김미자)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1일 서귀포시 내 주거환경이 열악해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해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해피하우스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서귀포시권역주거복지센터를 통해 지붕 붕괴 위험이 있는 아동가정을 추천받아 진행됐으며 서귀포수협 임직원의 후원금 500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주거비 500만원을 합한 총 1000만원의 예산으로 추진됐다.

리모델링 공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회 운영위원이자 혜승건설(주)을 이끌고 있는 원경보 대표가 맡아 저렴하게 진행됐으며 아동 가정의 노후한 주택 공간은 쾌적하고 안락한 해피하우스로 재탄생했다.

김미자 회장은 "두 식구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잘 만들어 준 혜승건설 원경보 대표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서귀포시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귀포시 후원회가 늘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농협 NH나눔리더상 시상식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2022년도 제주농협 NH나눔리더로 ▷함덕농협 농촌사랑자원봉사단(단장 부연희) ▷농가주부모임 애월분회(회장 강숙자) ▷농협은행 남문지점 부경란 차장 ▷애월농협 김연희 계장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2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시상했다.

제주농협 NH나눔리더상은 사회공헌활동의 중심인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평소 봉사활동과 기부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임직원과 단체를 선발 시상하고 있다.



동문시장 상인회·부녀회 성금 기탁

동문재래시장 상인회(회장 김원일)와 부녀회(회장 박해례)는 지난달 31일 동문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261만5000원을 전달했다.

동문재래시장 상인회와 부녀회 회원들은 새해를 맞아 소외된 이웃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에 생계비·주거비·의료비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데 성금을 사용한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6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