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부
입력 : 2023. 02. 02(목)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이희범 회장 기부금 2억원 전달
부영그룹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개최 예정인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2억 원을 기부했다.

부영그룹 이희범 회장은 1일 순천시청에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사장(노관규 순천시장)을 만나 기부금 2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이후 국내 첫 번째 국제행사인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쓰이게 된다.

이희범 회장은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이자 생태수도 순천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유치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이사장인 노관규 순천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도 선뜻 기부에 동참해주신 이중근 회장님을 비롯한 부영그룹 여러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면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남은기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은 2013년에도 순천만이 대한민국 제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기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후원회장을 맡고 5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도우리·JDL 힐링센터 개소식

주식회사 도우리(회장 문현봉)와 KAIST JDL(한국과학기술원 윤용진 교수 연구팀)은 지난달 31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에 위치한 KAIST(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에서 디지털 음향 힐링센터(Digital Acoustic Healing Center)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현봉 (주)도우리 회장과 윤용진 KAIST 기계공학과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식회사 도우리와 KAIST JDL은 (주)도우리·KAIST JDL 디지털 음향 힐링 센터를 통해 A.I.(Artificial Intellignece: 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영상음 제공을 통한 우울증 및 치매 등의 정신 질환 진단과 치료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디지털 음향 힐링(Digital Acoustic Healing)' 은 KAIST 기계공학과 윤용진 교수 연구팀에서 수년간 추진해 온 연구사업으로서 A.I.를 기반으로 한 힐링 음원을 통한 명상 및 치유 관련 작업을 말한다.

(주)도우리와 KAIST JDL 두 기관은 1일 디지털 음향 힐링센터 개소식을 계기로 '제주자연체험파크' 개장을 준비하며 새로운 힐링 프로그램들도 연구, 개발해 현장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서귀포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의료원(원장 박현수) 보건의료복지통합지원센터 공공의료팀은 지난달 30일 예담재가복지센터(센터장 황명희)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필수보건의료 협의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환자 의뢰·회송 등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의료복지체계를 강화시켜 지역주민에게 실효성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공공의료팀은 2020년 9월부터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제주도 내 필수보건의료의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급성기 퇴원환자 연계,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 감염 및 환자 안전관리, 재활의료 및 지속관리 협력 등이다.



서귀포신협 조합원 정기총회 개최

서귀포신협(이사장 오명은)은 지난달 27일 서귀포제일교회에서 서귀포신협 제51차 조합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기념식과 본회의를 진행한데 이어 우수조합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또한 서귀포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1000만원 전달했다.



동홍119 서귀포의료원 화재안전컨설팅

서귀포소방서 동홍119센터(센터장 윤승환)는 지난달 30일 겨울철 화재 대비 서귀포의료원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화재경보 시 조치방법 및 소방안전관리자 업무 등 화재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정기총회 개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청소년분과위원회 서부지구(회장 강영준)는 지난달 31일 아라동에 위치한 김이박 흑돼지 전문점에서 양성훈 운영실장 등 서부지구 위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자연보호중앙연맹 표선면지회 창립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서귀포시 표선면지회(지회장 강희철)는 지난달 29일 번영로일대 자연보호 활동 후 내빈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표선면 생활체육관에서 창립식을 개최했다. 자연보호중앙연맹은 자연생태계 유지를 위한 자연보호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63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